인사말

재단법인 행복커넥트는 다양한 사회문제의 해결책모색하는 사회적기업입니다.

자원재활용 활성화와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플라스틱 폐기물 저감을 통한 환경 보호, ICT 기술을 활용한 독거노인 돌봄 등을 실천합니다.

중고 IT기기를 재상품화해 효율적으로 이용하고, IT기기 교육으로 정보격차를 해소합니다. 또 환경을 지키기 위한 습관 ‘해피해빗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일회용 플라스틱컵 사용 줄이기를 권장하고 다회용컵 사용을 지속할 수 있도록 ICT 기반 환경 플랫폼을 구축해 환경 지키기에 앞장 서고자 합니다.

아울러 재단법인 행복커넥트는 다가올 초고령화 시대의 노인 문제 대책을 고민했습니다. 사회적 비용 증가의 해결책을 마련하고자 SK텔레콤이 보유하고 있는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등 첨단 ICT 기술의 도움을 받기로 했습니다. 어르신들이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도록 힘을 모은 것입니다.

더불어 사회복지, 의료분야 전문가와 함께 인공지능 돌봄 서비스의 효과성을 검증했습니다. 그 결과 어르신들의 자기 효능감 (Self-efficacy) 향상, 치매 예방, 고독사 방지에 기여 할 수 있다는 사실이 확인되었습니다. 더 많은 어르신들이 치매 예방 및 기억검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B2C 서비스도 준비하는 중입니다. 치매 돌봄 사회적 비용 절감 효과도 기대합니다.

앞으로 재단법인 행복커넥트는 안정적인 경영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추구함과 동시에 정부, 지방자치단체 및 시민단체등과 긴밀하게 협력하여 단순한 사회 공헌 활동을 넘어 모두가 더불어 행복 나눔을 실천하는 모범적인 사회적 기업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재단법인 행복커넥트 이사장

유 웅 환